우리가 태어났을 때부터 고등학교 졸업할 때까지, 성인이 되기 전까지는 부모님의 경제적 도움을 받지만, 고등학교 졸업을 하자마자 성인이 되었다고 알아서 벌어서 생활하라고 경제적 지원을 끊는 부모님들도 더러 계시는 것 같습니다.
대학교에 가지 않고 취업을 한 사람들이라면 괜찮겠지만, 취업을 가지 않고 대학교에 입학을 한 사람들이라면, 공부를 해야하기 때문에 경제적 생활을 하기는 힘듭니다. 그래도 틈을 내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대학생들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학교에 들어갈 때에는 등록금이 필요한데요, 등록금도 어느 대학이든 만만치 않게 들어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공부를 잘해서 장학금을 받아서 대학교에 다닌다면 좋겠지만, 모든 대학생들이 받을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등록금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 떨쳐버리기 위해 우리나라에는 한국장학재단이 존재하는데요, 대상에 적합하기만 하다면 신청을 해서 장학금을 대신 내주기도 하고, 또 어느정도 조금만 적합하다면 등록금 전부는 아니더라도 일부를 주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대학생들에게는 너무나 좋을 것 같은데요, 등록금은 받았다고 하더라도, 생활할 때에 필요한 생활비 같은것도 따로 아르바이트나 일을 하지 않는다면, 경제적 수입이 없기 때문에 필요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이란 것이 있는데요, 필요한 분들께서는 한국장학재단에 들어가서 생활비대출을 신청해서 받을 수가 있지만, 누구나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생활비도 대상에 적합해야 받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생활비같은 경우에는 그냥 주는 것이 아니라 낮은 이자로 학생들이 졸업을 해서 취업을 간 후에 소득이 생겼을 경우 상환을 하면 되는 것인데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이자는 연 2.2% 정도로 매우 낮기 때문에 부담이 되지도 않습니다.
당장 경제적 생활을 하기 힘드신 분들께서는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을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당장 상환을 하지 않더라도 이자가 높지 않기 때문에 장학재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원하는 금액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