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리브오일 먹는법과 부작용에 대해서 어떻게 알고있나요?

요리를 할때 항상 기름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기름도 좋은 기름이 있고 안좋은 기름이 있습니다. 좋은 기름이라 하면 올리브오일을 말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오일은 건강과 미용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건강한 기운이 넘친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은 우리몸에서 필요하다고 여기는 지방을 생성해주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도 감소시켜주고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주며 항암작용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효능을 얻기 위해선 올리브오일 먹는법을 잘 준수해야 한다고 합니다.




만약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 부작용으로 고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 부작용은 비만의 위험이 있다는 것인데요, 앞에는 건강에 좋다고 했는데 비만의 위험이 있다고 하니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올리브오일은 1g당 9칼로리로 매우 높습니다.




즉, 적정량을 섭취하지 않으면 칼로리 과다로 순식간에 비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하루 적정량을 섭취해야 하는데 평균적으로 3~5 작은술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한 올리브오일에는 올레인산이란 성분이 있는데 단일불포화지방산으로 피를 끈적하게 만들어 혈류가 원활하지 않도록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적정량만 섭취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올리브오일 먹는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구운 빵에 소스로 찍어먹거나 샐러드를 드실때 드레싱으로 먹어도 되며 제육볶음이나 감자볶음을 할때 올리브오일을 사용하면 풍미가 더 살아나고 음식의 색깔도 살아나서 매우 좋다고 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가글하는 것과 비슷한데요, 올리브오일을 입안에 머금은 후 치아 사이로 공기를 들여마십니다. 그럼 오일의 향이 입안에 퍼지게 되는데 이때 삼키면 된다고 합니다. 쓴맛과 매운맛이 같이 공존한다고 하니 미리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올리브오일의 맛은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때문에 살짝 맵거나 쓴맛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의사항만 잘 숙지하셔서 건강하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